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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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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uestion 장어는 몸에 좋기 때문에 많이 먹어두는 것이 좋다?
장어는 100g 당 230칼로리, 열량이 높은 음식이므로 과식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.
또한 고콜레스트롤 식품이므로 고지혈증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, 지질함량이
높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어린이는 많이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. 
question 장어는 바로 갓 잡은 장어가 더 맛있다?
일반적으로 신선도를 생각해서 바로 갓 잡은 장어가 더 맛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,
몇 시간 숙성한 후 구워야 살과 껍질의 분리가 없고 감칠맛이 더 있습니다.
또한 장어는 크기가 클수록 맛과 영양이 훨씬 더 좋습니다.
question 장어는 게장과 토마토를 함께 먹으면 않 된다?
게장과 장어, 게장과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트롤 수치가 상승하거나 영양분 과다섭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합니다. 또한 장어와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으로는 복숭아가 있습니다.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은 장에 자극을 주며 지방이 소화되기 위해 작게 유화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장어를 먹을 때 게장과 토마토, 복숭아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question 장어와 궁합이 맞는 음식/식재료는?
장어와 궁합이 맞는 음식/식재료는 생강, 마늘, 검은콩, 대추, 파 등이 있습니다. 생강은 겨울과 초가을에 있어 세균에 대한 살균력이 뛰어나며, 복분자는 장어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 A의 작용을 더 활발히 증가시켜 생식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더욱 좋습니다. 또한 장어와 대추, 장어와 검은콩은 서로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서 서로 궁합이 잘 맞는 음식입니다.